Contact us

(408) 259-1700

상담 및 견적 신청!

울타리 종합보험에 방문하여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각 종 보험에 관한 상담 및 견적 신청은 위의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거나 또는 아래의 폼을 이용하여 언제든지 문의하여 주십시오.

신청인 정보:

상세 메세지:

Your message has been sent successfully. Close this notice.

Medicare

복잡한 메디케어 선택을 도와 드립니다.

개인의 건강 및 재정 상태, 사는 지역, 원하는 주치의 및 병원 등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플랜을 선택하시고 가입하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메디케어에 대한 이해

메디케어는 미국 연방정부가 시행하고 있는 사회보장제도로, 65세 이상의 시니어나 장애인 등 자격조건을 갖춘 이들에게 제공되는 국가 차원의 건강보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의료비용 부담을 덜어주지만, 모든 의료비용이나 장기간의 치료비용을 부담하는 것은 아니다.

메디케이드 (메디칼) 은 주정부에서 주는 의료보험이고 캘리포니아에서는 메디칼이라고 부른다. 수혜 자격에 대한 규정은 각주에서 자체적으로 결정하지만, 수혜대상은 재산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저소득층이다. 메디케어에서 커버하지 못하는 의료비용을 부담해 주며, 대부분 처방약 보험이 신청 없이 제공된다.

메디케어 건강보험의 종류
파트 A (병원보험) 자격: 65세 이상. 10년 (40 quarters) 이상 Payroll tax를 낸 본인과 배우자는 무료로 제공되며, 만약에 10년 동안 일한 기록이 없으면 파트 A 구입도 가능하다.
혜택: 병원 비용의 80%를 보조 받음. 하지만 20%는 본인 부담이다. 그래서 이 부분을 메디 갭이라고도 하고, 그 부분에 대한 보험을 보충보험 (supplement) 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 보충보험은 개인 보험회사를 통하여 구입이 가능하다.
파트 B (의료보험) 자격: 65세 이상 5년 동안 미국 거주 한 분, 65세를 넘겨서 1년 늦게 신청하면 10% 벌금이 가산돼서 매달 벌금을 더해서 내야한다.
혜택: 의사 방문, X-rays, MRI, CT scans, 의료기기 등, 의료비용의 80%를 보조 받음. 20% 본인 부담
파트 C (메디케어 어드밴테지 플랜) 자격: 메디케어 파트 A와 파트 B를 보유하신 분
혜택: 검안과 안경, 치과, 청력검사와 보청기, 물리치료, 한방침, 약 보험, 가입비 따로 없음. 본인 부담 금액이 작거나 없음. 의료기기 지원, 교통 제공, 헬스클럽 제공, 여행시 응급비용 지원 등…
파트 D (처방 약 보험) 자격: 메디케어 또는 메디케이드 둘 중에 하나만 있어도 가입 가능. 신청 자격이 주어졌는데도 늦게 신청할 경우 1%의 벌금이 가산된다.
메디케어 가입 방법
메디케어 신청은 만 65세 생일을 전후로 3개월 총 7개월의 기간이 주어진다. 이 기간을 놓치면, 의료비를 커버해주는 파트 B는 10%의 벌금을, 처방약을 받을 수 있는 파트 D는 1 %의 벌금이 가산된다. 그러므로 미리 서둘러 신청하여야 65세가 되는 달부터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메디케어 신청은 사회보장국에 예약을 하여 직접 신청해도 되고,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웹 사이트는 http://www.socialsecurity.gov 이고, 홈페이지에서 Apply for Medicare로 가서 신청을 시작할 수 있다.

메디케어 보험은 전체 의료비용의 80%만 커버하므로, 나머지 20%를 채우기 위해서 추가 보험(Medigap)을 가입하여야 한다.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매달 보험료를 지불하는 보충보험(Supplement)과 보험료가 없거나 낮은 우대보험(Advantage, Part C)이 있다. 이 우대보험에도 여러 가지 플랜이 있다. 어느 상품이 가장 좋은지는 각자의 처한 상황에 따라 다르므로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진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보충보험과 우대보험의 차이점

많은 분들이 연방정부에서 주는 메디케어 보험이 80%만 커버 받는다는 것은 잘 알고 있다. 그렇다면 메디케어 A, B만 받으시는 분들이 나머지 20%를 어떻게 해결할 것이가를 결정하여야 한다.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그 중 한가지는 개인 건강보험회사를 통하여 보충보험(Supplement)이고 다른 방법은 우대보험(Advantage)을 가입하여야 한다.

이 두 가지의 가장 큰 차잇점은 보험료라 볼 수 있다. 보충보험(Supplement)은 일반 건강보험과 같이 매달 보험료를 지불한다. 그리나 우대플랜(Advantage)은 대부분 매달 내는 보험료가 아주 낮거나 무료이다.

우선 보충보험(Supplement) 보험을 살펴보면, 이 플랜은 A부터 N까지 8~9개의 플랜을 가지고 있다. 가장 많이 알려지고 사용되는 플랜은 F인데, 커버가 잘 되지만 보험료가 비싸다. 이 플랜의 보험료는 65세를 기준으로 했을 때 145불-165불 수준으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보험료가 조금씩 오른다. 하지만 매달 보험료를 내는 대신 다른 추가 비용 즉 디덕터블, 코페이, out of pocket 등이 전혀 없으므로, 병원에 자주 가셔야 하는 분들이나 큰 병이 있으신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또 미국내 여러주를 여행하시거나 타주에서 오랫동안 머무르시는 분들도 미국 어느 주에서나 같은 플랜이 통용되므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보험은 65세가 된 후 6개월까지는 개런티로 가입할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서류심사를 거쳐야 한다. 보충 보험은 주치의 제도로 운영되는 것이 아니므로 직접 전문의를 찾아 갈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는 분이 있고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분들은 보충보험에 들어가는 것을 선호하고 있다. 단점을 정리하면 매년 보험료가 올라가는 것, 어드밴티지에 들었다가 나중에 들면underwriting이 있어서 병이 있는 사람은 들 수 없는 경우가 있는 점,보험료 자체가 비싼 것, 파트 D를 따로 들어야 하는 번거로움, 보험카드가 메디케어 카드와 보충보험 카드, 파트 D 카드, 모두 합해 세개를 갖고 쓰는 복잡함 등이 있다.

이에 비해 우대보험(Advantage)은 한 카드로 파트A, B, D를 다 쓸수 있다.우리가 익숙하던 직장 건강보험과 가장 유사하고 덜 복잡합니다. HMO 우대보험은 거의 무료이며, 또한 많은 혜택이 따릅니다. 즉, 헬스클럽(Fitness center)을 무료로 사용한다던지, 약 보험을 별도로 가입할 필요가 없고, 치과 보험이 커버되고 보청기나 안경 등의 비용이 보조되고 교통편의가 제공되는 점이다.

우대보험의 단점으로 볼 것은 의사 선택의 폭이 비교적 좁다는 점, 주치의의 추천이 없으면 전문의를 찾아갈 수 없다는 점이 있지만 응급시에는 어디에서든지 아무 응급실에 갈 수가 있다. 우대보험은 아무래도 풀 카버되는 보충 보험보다는 유사시에 돈이 조금 더 들 수 있지만 매달 보험료를 거의 안낸 것을 고려하면 많이 차이나는 것은 아니므로우대 보험 HMO 를 가입하는 분들이 상대적으로 많고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다.

보충보험이던지 우대보험이던지 자신에게 가장 맞는 것이 어떤 보험인지는 각종 혜택과 예외사항, 보험료 등을 보험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상세히 알아보시고 가입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Company information

Wooltari Insurance Agency
울타리 종합보험

2858 Stevens Creek Blvd., Suite 207
San Jose, CA 95128

Contact details

E-mail address:
kelvin@mywooltari.com

T. (408) 259-1700

F. (408) 247-9008

Available 9:00am - 6:00pm